what_to_check_before_selecting_translation_site

번역 사이트, 반드시 체크해야 할 것들은?

Posted by

 

안녕하세요 :) 오늘은 요즘 많이 사용하는 번역 사이트, 어떤 사이트에서 어떻게 번역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지에 대해 포스팅해 드릴게요! 번역하려고 하면 너무나도 많은 사이트가 검색되어 도대체 어떤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지조차 감이 안 올 거예요. 정확한 내용 없는 광고 글들도 너무 많고요. 그래서 오늘은 번역의뢰를 하기 위해서 어떤 업체를 어떤 기준으로 확인해 봐야 하는지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제대로 된 번역을 하기 위해서 확인해야 할 포인트 세 가지! 지금부터 하나씩 확인해 볼까요?

 

what_to_check_before_selecting_translation_site 1

 

1. 번역을 잘하는가
번역의뢰의 가장 기본이 되는 항목이죠. 번역을 잘하는가. 다른 무엇보다도 번역 사이트를 선택하는 가장 큰 기준은 바로 이 번역 능력이죠! 번역 업체의 번역 경력을 무엇보다도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 요즘은 학생들부터 개인이 프리랜서 형식으로 번역을 해주는 번역 사이트들도 많이 보여요. 가격은 다른 번역 사이트들에 비교해 낮지만, 번역의 퀄리티는 번역의뢰자가 다른 곳보다 확인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요. 전문 번역 업체의 경우는 번역 사이트에 자신들의 번역 포트폴리오를 올려놓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확인해보면 어떤 수준의 번역을 제공하는지 가늠할 수 있어요. 안정적인 번역 퀄리티를 원한다면 번역업체, 번역업자의 번역 이력을 반드시 확인해보세요!

2. 품질 보증 체계가 잘 되어 있는가
번역을 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번역의 품질 보증 체계에요. 얼마 전 영화 오역 사건으로 전국이 ‘번역’이라는 주제로 들썩였었어요. 그때 번역업계가 주목한 것은 번역가 개인의 문제도 문제지만, 영화사의 품질 보증 체계가 잘 작동하는 지였어요. 번역은 단순히 번역가 한 명에 모든 것을 맡기는 작업이 아니에요. 일관되고 좋은 품질의 번역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번역가는 물론, 품질 보증 체계(Quality Assurance)를 잘 세우고, 번역물들에 대해 엄격한 기준으로 검수를 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이 과정이 잘 될수록 더 좋은 번역물이 나오겠죠?

 

what_to_check_before_selecting_translation_site 2

 

3. 마지막까지 책임을 지고 번역하는가
번역 의뢰를 하기 전까지 사전 조사를 하겠지만, 그것이 내 의뢰물의 결과물로 이어지지는 않죠. 막상 받아든 결과물이 오역, 오타 등으로 엉망이라면 매우 난감하죠. 특히 의뢰인의 번역 문투의 취향 문제가 아닌 분명한 번역 오류에 대해서는 당당히 After Service를 요구할 수 있어야 해요. 하지만 많은 번역 사이트들이 이 A/S 문제에 소극적으로 대응해요. 번역의뢰자로서는 답답한 일이죠. 저렴한 가격에 의심 없이 맡겼더니 사후 서비스 비용으로 생각했던 비용보다 더 큰 비용을 지급하는 일이 벌어질 수도 있어요. 그러니 저렴한 가격의 번역만을 찾기보다는 처음부터 끝까지 번역을 책임지고 수행하는 업체를 찾아야 해요.

이 모든 체크 포인트들에 확실하게 표시를 할 수 있는 사이트, WiseTranslate.net! 수많은 번역 업체들 사이에서 20년간 확실한 성과를 보이는 Wise SerTech. Microsoft Telit, Expedia 등을 상대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다 문득 더 많은 사람이 이 고급 번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어요. 더 많은 사람이, 더 편리한 방법으로, 더 완벽한 번역의뢰를 할 수 있는 번역 사이트! 그 고민의 집합체 WiseTranslate!

번역을 잘하는 것은 물론, 완벽한 번역을 위한 철저한 품질 보증 체계(Quality Assurance), 번역 오류는 끝까지 책임지는 프로 의식까지! 번역을 “잘” 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 WiseTranslate!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오늘의 한 줄 EVENT※

어떤 문장이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무료로 영어 / 일어 1줄 번역을 바로바로 해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창의력 퐁퐁 댓글 기다릴게요~

 

 

 

Click here > WiseTranslate.net ▼

 

WiseTranslat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