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_to_translate_academic_papers

논문자료 제대로 번역하는 법!

Posted by

 

안녕하세요 :) 오늘은 해외 논문자료를 이용해 업무를 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준비했어요. 학술 연구의 정점, 논문. 스스로 논문을 쓰기 위해서, 혹은 다른 연구를 위해서, 분야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을 얻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이미 저술해 놓은 논문들을 참고하고는 해요. 전 세계 학자들의 다양한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해외논문은 당연히 거쳐야할 관문이에요. 하지만 모국어로 된 논문을 보고 파악하는 데도 상당한 노력이 필요해요. 전문용어는 물론, 문장의 수준도 상당히 높기 때문에 대충 보아서는 이해하기 쉽지 않아요. 모국어 논문도 그런데 해외논문이라면 더더욱 높은 수준의 집중을 해야 해요. 아무리 좋은 내용의 논문이 있다 하더라도 그 내용을 온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과연 그것이 의미가 있는 논문일까요. 그래서 논문자료 번역은 반드시 제대로 된 곳에서 제대로 진행해야만 해요.

 

how_to_translate_academic_papers 1

 

논문자료 번역을 위한 준비과정.
1. 제대로 된 번역 업체를 찾는다.
해외논문자료 번역은 흔히 말하는 인터넷 번역기, 기계번역으로는 절대 원하는 품질의 번역 결과물을 얻을 수 없어요. 전문용어가 많고 관련 분야 전문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동 번역기로는 대략적인 이해만 가능할거예요. 정확한 논문 번역은 반드시 사람이, 그것도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 번역가에게 맡겨야 해요. 특히 요즘은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많기 때문에 제대로 알아보고 번역을 진행하지 않으면 비용은 비용대로 들고, 퀄리티는 상상 이하의 엉터리 번역물을 받을 수 있어요. 번역 업체의 포트폴리오, 번역 이력 등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2. 논문의 주제와 번역 업체의 전문분야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번역 업체들은 많아요. 하지만 한 업체가 모든 분야를 커버하는 곳은 사실상 불가능해요. 번역가들의 수는 정해져 있기 때문이죠. 다른 번역도 아닌 논문번역은 전문가의 손을 거쳐야지만 제대로 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내가 번역을 원하는 분야는 A인데 B 분야의 전문가가 작업한다면 과연 원하는 수준의, 퀄리티 있는 번역이 나올 수 있을까요? 그러니 번역을 맡기기 전에 필히 어떤 분야의 전문가들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번역의 질이 달라질 수 있는 문제이니 신중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how_to_translate_academic_papers 2

 

3.품질 보증 시스템이 있는지 확인한다.
번역이라는 작업이 사람이 직접 진행하는 업무이다 보니 업체마다 산정하는 비용이 제각각이에요. 그리고 사람이 하는 고급 작업이라 비용이 싸지는 않은 편이에요. 그 가격을 낮추기 위해 최근 비전문가들의 가벼운 번역, 입찰식 번역 등 다양한 방식이 등장했어요. 이런 방식들은 저렴한 가격에 휴먼번역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번역 품질을 보장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해외논문번역은 계속해서 강조하지만, 전문가의 전문성이 돋보이는 번역이 중요해요. 그렇기 때문에 꼭 품질 보증 시스템 여부를 확인하세요.

이 모든 조건에 가격까지 저렴하다면? 이보다 더 완벽한 번역 업체는 없겠죠? 그런 꿈만 같은 번역 사이트를 20년의 번역 전문 회사 Wise SerTech이 2018년 드디어 탄생시켰어요. Microsoft, Google, HP와 같이 주제와 분야를 가리지 않고 폭넓은 필드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Wise SerTech. 이 전문 번역 인력들을 WiseTranslate.net에서 클릭 한 번으로 만나보세요. 중개 사이트가 아니기 때문에 수수료 없이 합리적인 비용에 최상의 번역을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그 번역의 완성은 품질 보증 시스템의 완벽한 구축. Microsoft, Google, HP의 완벽한 번역 서비스를 이제는 여러분도 만나보세요!

 

 

※오늘의 한 줄 EVENT※

어떤 문장이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무료로 영어 / 일어 1줄 번역을 바로바로 해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창의력 퐁퐁 댓글 기다릴게요~

 

 

 

Click here > WiseTranslate.net ▼

 

WiseTranslat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