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ries_on_epidemic_of_measles

세계를 휩쓸고 있는 질병의 위험성

Posted by

 

안녕하세요 :) 갑작스럽게 한국에 몰아친 질병, 홍역. 여러분들의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지난해 말부터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경산시, 경기도 안산시 등지에서 홍역 환자가 보고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적으로 홍역이 유행한다고 하네요. 특히 이번 한국 내 홍역 유행이 주목되는 이유는, 우리나라는 2001년 대유행 이후로 홍역 완전 퇴치 국가로 인정받았었기 때문이에요. 그런 우리나라에 갑작스레 홍역 환자가 급증하면서 국민의 건강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worries_on_epidemic_of_measles 1

 

이번 홍역이 대부분 해외에서 온 사실이 밝혀지면서 많은 사람이 우려했어요. 해외 여행자의 수가 늘고 있고, 특히 긴 연휴가 있었던 설과 방학을 눈앞에 두고 있었기 때문이에요. 이제는 우리가 우리의 몸을 조심히 하는 것만으로는 안전을 보장받을 수 없는 세상이 되었어요. 글로벌 사회의 보이지 않던 약점이죠. 해외 유입으로 인해 질병들의 산발적 발생이 지속적으로 가능하다는 점이 이번 홍역 유행에서 배운 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제는 우리나라의 유행 질병은 물론, 해외의 질병까지 신경 써야 해요. 당장 가깝고 가기 쉬운, 그리고 실제로 많은 사람이 찾는 일본이 현재 지독한 질병에 앓고 있어요.

 

worries_on_epidemic_of_measles 2

 

일본은 지난달 21-27일 사이 독감 환자 통계를 내기 시작힌 1999년 이후 가장 많은 독감 환자, 222만 6000명의 환자가 발생했어요. 이번 독감은 열없이 체온이 낮은 상태임에도 바이러스 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온 환자도 있어요. 그래서 증상을 못 느낀 사람들이 바이러스를 퍼뜨려 감염이 빠르게 확산됐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어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휴가, 명절 때 가장 많이 찾는 곳이 바로 일본이라는 것을 고려했을 때, 이는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사실이에요. 또 단순히 질병만의 문제가 아니라, 그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약의 부작용도 계속해서 미디어를 통해 나오고 있는 지금, 본인의 건강을 그 무엇보다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에요. 넓어진 세계, 어느 곳에서 어떻게 마주칠지 모르는 질병. 이제는 그 어느 때보다 세심하게 살펴야 할 때에요.

 

 

 

 

Click here > WiseTranslate.net ▼

 

WiseTranslat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