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en_beautiful_words

퀸 Queen, 눈으로 보는 아름다운 가사까지

Posted by

 

안녕하세요 :) 요즘 우리나라를 강타하고 있는 록 밴드 그룹이 있죠? 내 심장을 할퀸(QUEEN), ‘퀸 QUEEN’이 바로 그 주인공!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Bohemian Rhapsody>는 개봉 후 무려 세 번이나 역주행에 성공해 식지 않은 열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Bohemian Rhapsody>는 2030 젊은 층은 물론, 70년대 실제 퀸의 팬이었던 4050 팬들까지 영화관으로 불러오고 있어요. 퀸의 본고장인 영국의 스코어마저 크게 앞지른 한국인들의 퀸 사랑, 무엇이 우리나라 사람들을 그렇게 끌어당겼던 것일까요?

 

queen_beautiful_words 1

 

퀸의 실제 활동 기간은 1970년대. 퀸은 록의 황금기를 대표하는 영향력 있는 록밴드 중 하나예요. 퀸을 잘 모르는 세대 역시 두 번 발을 구르고 손뼉을 한번 치면 자동으로 머리에 떠오르는 노래가 있을 거예요. 그것이 바로 퀸의 노래 We Will Rock You. 이 외에도 엄청난 곡들이 장르를 넘나드는 곡들이 각종 CF와 방송의 BGM으로도 사용되고 있어 실제로 퀸의 노래를 한 곡도 모르는 사람들은 없을 정도예요. 오히려 ‘이것도 퀸의 노래였어?’하고 놀랄 분들이 더 많을 거예요. 시대를 넘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멜로디와 가사. 그것이 바로 지금까지 퀸이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요?

 

queen_beautiful_words 2

 

퀸은 굉장히 독특한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성적 소수자, 인도인인 리드보컬, 지적이면서 개성이 확실한 멤버들, 계급과 차별이 확실했던 영국에서 퀸은 ‘통합’의 상징이 되었어요. 퀸은 사회가 자신들에 요구되는 ‘통합’의 메신저로서 확실한 기능을 했어요. We are the Champion과 같은 퀸의 노래는 모두의 마음을 보듬는 힘을 가지고 있어요. 우리나라는 현재 세대, 성별, 계층 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에요. 지금 모든 것에 지친 우리들의 마음을 70년대의 히어로, 퀸의 노래가 우리를 감싸 안아 주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온 세대가 사랑한 퀸, 단순히 화려함 만이 아닌, 아름답고 철학적인 가사들이 관중들의 마음을 지금까지 울리고 있어요. 단순히 멜로디만이 아닌 가사에도 귀를 기울여보세요. 더욱 농축된 퀸의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거예요. 

 

 

 

 

Click here > WiseTranslate.net ▼

 

WiseTranslat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