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_new_year_2019

2019, 전 세계의 새로운 시작을 함께! WiseTranslate!

Posted by

 

안녕하세요 :) 황금돼지의 해, 2019년 기해년의 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들의 새해는 어떻게 시작되셨나요?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된 만큼 각자 다짐한 목표들이 있을 거예요. 이번에는 작심삼일이 되지 않게! 모두 원하는 바를 꼭 이루시길 바랄게요! 사소한 것부터 원대한 소망까지, 다들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특히 2019는 작게는 우리나라 안에서부터 크게는 전 세계 인들이 다 같이 즐기거나 해결해야 할 이슈가 많은 한해예요. 그래서 더더욱 올 한해가 기대되기도 해요!

 

happy_new_year_2019 1

 

2018에는 전 세계적인 이슈가 있었죠. 바로 영원한 평행선일 것 같았던 남한과 북한의 극적인 만남! 역사적 순간의 주인공이 ‘우리’라는 것이 정말 감격스러워요. 남북정상회담, 그 궁극의 끝은 언어의 만남 (언어 해석의 힘)에서도 말했듯 이 회담이 인상적이었던 것은 통역이 불필요한 유일한 정상회담이었다는 사실. 이 남북회담을 시작으로 북미회담이 진행되었고, 달리지 않을 것 같던 철마도 오랜 시간의 잠을 깨고 질주를 기다리고 있어요. 기해년에는 남과 북이 어떤 대화를 나눌지 우리는 물론, 전 세계의 이목이 쏠려 있어요. 새로운 남과 북의 대화, 우리에게 어떤 방향을 제시할까요?

 

happy_new_year_2019 2

 

세계의 시선은 남과 북, 한국만 보고 있는 것은 아니에요.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난민 문제, 우리나라 사람들이 예민하게 집중하고 있는 미세먼지, 전 지구인의 숙원인 환경문제까지. 전 세계의 소통이 필요한 문제는 여전히 곳곳에 존재하고 있어요. 이런 문제는 결코 나 혼자만 잘해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예요. 전 세계 사람들이, 지식인들이, 지도자들이 책임을 지고 이야기하고 풀어가야 할 문제들이죠. 문제들은 생각만한다고 저절로 해결되지 않아요.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나누면서 해결책을 찾아야 해요. 문제의 해결은 의외의 곳에서 나올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소통해야 해요. 언어를 넘어, 문화를 넘어. 올해에는 갈등을 넘어 평화를 틔울 수 있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해요!

 

 

 

 

Click here > WiseTranslate.net ▼

 

WiseTranslate

 

 

댓글 남기기